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캔맥주와 병맥주의 유통기한

반응형

이번 포스팅은 캔맥주와 병맥주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

 

캔맥주 유통기한

 

 

캔맥주와 병맥주의 유통기한은 둘 다 제조일로부터 1년입니다.

 

유통기한은 주로 일, 월, 년 순으로 표시되며, 해당 날짜로부터 1년까지가 유통기한으로 간주됩니다.

 

유통기한 지난 맥주: 상한이 아닌 맛 변화

 

유통기한이 지난 맥주를 마셔도 상하지 않습니다.

 

맥주에는 알코올, 낮은 PH, 홉의 천연 방부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해로운 미생물이 살기에는 최악의 조건입니다.

 

맥주는 올바른 보관 시 1년 이상도 먹을 수 있으며, 유통기한은 품질 유지 기한으로 이해해야 합니다.

 

맥주 맛의 변화 이유

 

1. 산소

맥주를 병이나 캔에 담을 때 완벽한 산소 차단은 어려워 소량의 산소가 들어가게 되고,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맥주의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. 산화된 맥주는 특유의 맛을 내며, 보통 꿀, 종이, 물에 젖은 박스와 같은 맛이 납니다.

 

 

2. 온도

맥주는 냉장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온에서도 보관 가능합니다. 그러나 맥주 내부의 온도가 높아지면 산화가 빨라지고 안 좋은 맛이 나게 됩니다.

 

 

3. 빛

빛에 오랫동안 노출된 맥주는 안 좋은 냄새가 나며, 흔히 "스컹키"하다고 표현됩니다. 캔맥주는 빛 차단이 용이하지만, 병맥주는 색에 따라 빛을 다르게 차단합니다. 갈색병, 초록색 병, 투명한 병 순으로 맥주를 가장 잘 보호합니다.

 

유통기한 관리의 핵심: 냉장보관

이 세 가지 요인에 의해 맥주 맛이 변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냉장보관이 중요합니다.

 

**결론적으로, 유통기한이 지난 맥주는 맛이 변할 뿐 상하지 않으며, 올바른 보관으로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**

 

이상으로 캔맥주와 병맥주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.

반응형